이미지
아스날 번리
2018-05-06 16:19:25 (7년 전)

5월 7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 아스날 vs 번리 > 분석


아스널은 주중 AT 마드리드와의 유로파리그 준결승 원정 2차전에서 0-1로 분패, 탈락 고배를 마셨다. 이로써 올 시즌 무관을 면하는데 실패했음은 물론, 다음 시즌 챔스 진출권 획득에도 실패하고 만 상황. 벵거 감독은 여러모로 아쉬운 분위기 속에서 마지막 시즌을 마무리 하게 됐다. 팀 사기는 크게 저하된 상태지만 벵거 감독의 마지막 홈경기임을 감안하면 홈팬들의 적극적인 지지 속에서 공세적으로 승리 사냥에 나서게 될 듯. 현재 6위, 8위 에버턴과 승점 9점 차로 이미 다음 시즌 유로파 진출을 확정지은 만큼 부담없이 공격축구를 펼치게 될 전망이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주장 DF 코시엘니가 추가 이탈했다는 점이 아쉽지만 주중 유로파리그에 결장했던 FW 오바메양은 좋은 컨디션으로 복귀할 가능성이 높다. 번리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내리 7연승을 기록 중이다.


번리는 홈에서 브라이턴&호브 알비온과 득점없이 비기며 3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졌다. 현재 7위, 8위 에버턴과 승점 5점 차로 잔여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유로파리그 진출을 확정지은 상황. 에버턴이 토요일 경기에서 사우샘프턴과 무승부(1-1)를 기록함에 따라 자동의 번리의 유로파 진출이 확정된 상태다. 참고로 올 시즌에는 FA컵 결승전 매치업이 맨유(2위)-첼시(5위)로 확정됨에 따라 리그 7위 팀도 유로파리그 2차예선 진출권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그래도 2차예선이 아닌 본선으로 직행하기 위해선 6위로 올라서야 하는 만큼 공세적으로 대어사냥에 도전하는 밑그림이 그려진다. 지난 주말 경미한 부상을 당했던 주포 FW 우드(리그 9골)는 이번 경기 출전에 문제가 없다는 소식. 기존 부상자들 공백은 여전한 반면 DF 미는 복귀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요근래 주력 라인업에 별다른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스널 원정에선 1974-75 시즌에 거둔 1-0 승 이래 오랜 기간 승전보를 울리지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아스널: MF 엘네니(★★★★☆/부상), 카솔라(★★★☆☆/부상), DF 코시엘니(★★★★★/부상).
번리: MF 아필드(★★★★☆/부상), 브레이디(★★★★☆/부상), 데푸어(★★★★☆/부상), DF 미(★★★★☆/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아스널의 6:4 우세를 예상. 주중 AT 원정에서 많은 것을 잃고 돌아온 아스널이지만 벵거 감독의 홈 고별무대인 만큼 마지막 힘을 쥐어 짤 가능성이 높다. 약간의 이변 위험에도 불구, 홈 승을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 베팅 Tip
아스널 일반 승을 주력으로, 핸디(-1) 무를 차선으로 추천합니다. 소액으로 핸디 무 고배당을 노리거나 아예 패스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108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