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분데스 마인츠 VS 라이프치히
2018-04-29 21:00:50 (7년 전)

4월 29일 독일 분데스리가 < 마인츠 vs 라이프치히 > 분석

 

마인츠는 아우크스부르크 원정에서 졸전 끝에 0-2로 무릎을 꿇고 3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현재 16위, 15위 볼프스부르크와 승점 동률로 이번 홈경기를 통한 반등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 17위 함부르크가 토요일 경기 승리에 힘입어 승점 2점 차까지 바짝 추격해오고 있는 상태이기도 하다. 이번 홈경기 패배시 잔류여부를 장담할 수 없게 될 전망이다. FW 무토에 이어 DF 벨이 복귀한다는 점은 매우 반갑지만 FW 베르크렌, MF 제르다, DF 디알로, 발로군은 이번 경기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네 선수 모두 주중까지 정상 훈련을 소화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결장시 제르다의 빈자리는 MF 막심이, 디알로가 빠진 왼쪽 수비는 멀티 DF 브로진스키가 커버할 예정이다. 당장 선발 라인업을 꾸리는데 큰 지장은 없을 듯. 라이프치히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무 2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라이프치히는 호펜하임과의 홈경기에서 수적 열세, 체력 부담을 극복하지 못한 채 2-5 대패를 당했다. 공식경기 4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리그 6위까지 추락해 있는 상황. 하젠휘틀 감독이 두텁지 못한 선수층으로 유로파리그 우승과 자국리그 4위를 동시에 노리는 과정에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잃어버릴 위기로 몰린 상태다. 일단 유로파에선 이미 탈락한 만큼 4위 탈환에 남은 힘을 모두 쏟아부어야 할 듯. 4위 호펜하임보다 한 경기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5점 차로 뒤져 있는 만큼 이번 경기 승리시 충분히 막판 뒤집기에 도전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단, 에이스 MF 포르스베리가 지난 경기 퇴장으로 결장이 불가피해진데다, FW 브루마와 MF 케이타마저 각각 무릎 및 허벅지 부상으로 이번 경기 출전여부가 불투명해졌다는 소식. 기존 부상자들 공백까지 포함하면 전력누수 여파가 결코 가볍지 않아 보인다. 상처 입은 스쿼드로 원정에서 승리를 장담할 수 있을지 미지수다. 주포 FW 베르너(리그 11골)가 4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하고 있다는 점도 문제다. 마인츠 원정에선 지난 시즌 3-2로 승리한 것이 유일한 통산 맞대결 전적이다.

 

# 주요 결장자

마인츠: FW 베르크렌(★★★★☆/불투명), MF 제르다(★★★★☆/불투명), DF 디알로(★★★★☆/불투명), 발로군(★★★★☆/불투명).

 

라이프치히: FW 브루마(★★★★☆/불투명), MF 포르스베리(★★★★★/징계), 케이타(★★★★★/불투명), 자비처(★★★★☆/부상), 라이머(★★★★☆/부상), DF 할스텐베르크(★★★★☆/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올 시즌 원정에선 심한 기복(5승 4무 6패)으로 일관해 온 라이프치히다. 전력누수 여파가 가볍지 않다는 점, 마인츠의 잔류의지 등을 감안하면 이번 주말에도 무승 탈출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 베팅 Tip

마인츠 핸디(+1) 승을 단통으로 노려보거나 패스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