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4월15일 세리에A 분석 볼로냐 vs 헬라스베로나
2018-04-15 11:42:46 (7년 전)

볼로냐.jpg

 

볼로냐정.png

 

 

최근 5경기에서 승리를 챙기지 못하고 있다. 공수에서 기복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기에 꾸준한 승점 획득과 거리가 멀다. 지속적으로 경기에 출전하고 있는 핵심자원들의 체력적 부담과 부상으로 인한 전력 이탈이 최근의 부진을 주도하고 있다. 측면자원을 활용한 공격전개와 중원자원의 적극적인 공격가담이 맞물려 기회를 만들어내고 있음은 긍정적이지만, 마무리 작업의 집중력 저하와 기복이 아쉬움을 남긴다. 적극적인 태도로 승점을 노리고 있음은 고무적이지만, 중원자원들 기동력 저하와 공간침투를 시도하는 상대를 놓치고 있는 수비진은 여전한 불안요소다.


간헐적인 승점 3점의 획득이 강등권 탈출의 희망으로 이어지고 있다. 부진한 흐름이 반복되고 있지만, 잔류를 위한 와 승점 차이는 2점에 불과하다. 희망을 이어가기 충분한 상황이다. 적극적인 경기운영을 앞세워 승점을 노리고 있다. 공격진영에 위치하는 선수들의 전방압박과 중원자원들의 전진을 통해 일정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음은 긍정적이다. 다만 이른 시간에 찾아오는 중원자원들의 기동력 저하는 공격진과 중원, 중원과 수비진의 단절로 이어진다. 공격진은 상대진영에서 반복적으로 고립되고 있으며, 수비진은 1차 저지선을 잃는다. 경기력 유지가 원활하지 못함은 이번 일정에서도 문제를 드러낼 것이다.


 

두 팀 모두 경기력 유지가 용이하지 못하다. 다만 볼로냐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던 중원자원들의 복귀를 앞세워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있으며, 전술적 유연함 역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베로나가 적극적인 압박과 측면자원의 속도를 활용한 공격전개로 저항을 시도하겠지만, 전반적인 간격유지의 어려움이 공수 양면에 위기를 부른다. 볼로냐 측면자원들이 활약을 위한 공간을 확보할 것이며, 속도경쟁의 우위와 부분전술의 섬세함 개선을 앞세워 베로나 수비진에 균열을 일으킬 것이다. 볼로냐 중원자원들의 시기 적절한 공격가담과 맞물려 승기를 잡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볼로냐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108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