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도깨비] 챔스 3월8일 나폴리 레알 마드리드 분석
2017-03-07 19:28:12 (8년 전)

 

도깨비 분석

3월8일 나폴리 레알마드리드 분석 시작합니다.


• HOME 나폴리 (SSC Napoli)


이번 경기를 앞둔 나폴리의 가장 큰 불안요소는 '에이스' 메르텐스의 부상 이탈이다. 메르텐스는 사리 감독의 조련 하에 '펄스 나인' 으로 각성하며, 이번 시즌 나폴리의 공격 축구를 최전방에서 이끌었던 핵심 전력이다. '펄스 나인', 한국말로 풀이하자면 가짜 공격수로 배치된 메르텐스는 본연의 임무인 연계뿐만 아니라, 스코어로서의 재능까지 만개시켰다. 실제로 메르텐스는 33경기 22골 11어시스트라는 믿기 힘든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세리에A + 코파이탈리아 + UCL 통산 기준) 그야말로 빠져서는 안될 핵심 전력이니만큼, 메르텐스의 부상 이탈은 나폴리에게 치명적으로 작용될 것이다. 메르텐스의 공백은 '주포' 밀리크가 메꿀 것으로 보인다. 허나 밀리크는 장기 부상으로 인한 공백기로 인해, 현재 들쭉날쭉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아직 최상의 폼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기에, 밀리크가 레알 마드리드에게 선전을 꾀할 확률은 희박할 수 밖에 없다. 수비 라인 역시 불안요소이다. 최근에 치른 다섯 번의 공식 경기에서 클린시트를 기록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중앙 수비수로 기용되고 있는 쿨리발리는 뛰어난 피지컬에 비해 수비 지능에서 아쉬움을 보이고 있고, 알비올은 노쇠화로 인해 한계를 보이고 있다. 좌우 사이드에 배치된 풀백 자원들 중에는 굴람 외에 제 몫을 해주고 있는 선수가 아예 없다. 특히 주전 라이트백으로 기용되고 있는 히사이는 이번 시즌에 접어들며 급격히 기량이 쇠퇴되고 있는 중이다. 히사이의 매치업 상대는 '월드 클래스 레프트백' 마르셀루이다. (호날두는 출전이 불확실하기에 언급하지 않겠다.) 마르셀루의 측면 공격 전개 능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세리에 A 의 중하위권 선수들에게도 고전하는 히사이이기에, 마르셀루를 상대로 선전을 꾀할 확률은 희박할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해본다면 나폴리는 승패의 여부와는 관계 없이, 이번 경기에서 클린시트를 기록할 수 없을 것이다.


• AWAY 레알마드리드 (Real Madrid)


레알 마드리드는 나폴리와의 경기를 대비하기 위해, 직전에 치렸던 에이바르와의 원정 경기에서 대대적인 로테이션을 가동시켰다. 라리가 내에서 메시 다음으로 뛰어난 골 효율성을 자랑하고 있는 모라타, 주전 측면 수비수인 마르셀루와 카르바할, '패싱 머신' 크로스는 아예 경기를 뛰지 않았고, '중원의 사령관' 모드리치 역시 경기의 절반만 소화하며 체력 안배에 성공했다. 여기에 '돌격대장' 베일은 라리가에서의 징계로 인해 지난 몇 경기 동안 휴식을 취해, 체력적으로 충만한 상태이다. '에이스' 호날두의 부상 복귀 여부가 불투명하다는 점만 제외한다면, 레알 마드리드의 스쿼드 상태는 더할 나위 없이 최고인 셈이다. 호날두가 출전하지 않더라도, 레알 마드리드에는 나폴리에게 맹공을 쏟아부을 수 있는 자원들이 즐비하다. 특히 지난 경기에서 오랜 부진을 떨쳐낸 '주포' 벤제마, 자신의 가치를 입증시킨 '슈퍼 서브' 하메스의 부활은 매우 고무적이다. 벤제마는 측면으로의 활발한 스위칭과 동료들과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2골 1어시스트를 기록해 경기의 MOM 으로 선정되었다. 벤제마와 환상적인 호흡을 펼친 하메스의 활약도 인상적이었다. 하메스는 상대의 페널티 박스 모서리 근처에서, 특유의 킥 감각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1골 1어시스트를 기록해냈다. 기존의 약점으로 지적되었던 수비 가담 능력도 상당히 많이 개선되어, 가로채기 2회를 기록해내었다. 결국 하메스는 벤제마 다음 가는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을 기록해내며, 현지 언론들로부터 극찬을 받게 되었다. '로테이션 성애자' 지단 감독이기에, 두 선수의 선발 출장 가능성은 현재로선 미지수이다. 허나 교체로 투입되더라도, 두 선수의 능력이라면 언제든지 변수를 창출해낼 수 있을 것이다.


3월8일 나폴리 레알마드리드 배당 흐름



3월8일 나폴리 레알마드리드 리조부



• Expected result
이번 경기를 앞둔 나폴리의 가장 큰 불안요소는 '에이스' 메르텐스의 부상 이탈이다. 메르텐스는 사리 감독의 조련 하에 '펄스 나인' 으로 각성하며, 이번 시즌 나폴리의 공격 축구를 최전방에서 이끌었던 핵심 전력이다. 메르텐스의 공백은 '주포' 밀리크가 메꿀 것으로 보인다. 허나 밀리크는 장기 부상으로 인한 공백기로 인해, 현재 들쭉날쭉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아직 최상의 폼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기에, 밀리크가 레알 마드리드에게 선전을 꾀할 확률은 희박할 수 밖에 없다. 수비 라인 역시 불안요소이다. 최근에 치른 다섯 번의 공식 경기에서 클린시트를 기록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이에 맞서는 레알 마드리드는 '에이스' 호날두의 부상 복귀 여부가 불투명하다는 점만 제외한다면, 스쿼드의 상태가 더할 나위 없이 안정적인 상황이다.

추천 - 레알마드리드 승

 



 

댓글 2
2017-03-07 23:43 (8년 전) 추천0 비추천0
분석 ㄳ
2017-03-07 23:06 (8년 전) 추천0 비추천0
참고할게요
자유게시판 : 17608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