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스포츠정보

7월30일 KBO 전경기 야구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수님 작성일22-07-30 16:34 조회43회 댓글0건

본문

 

 

7월 30일 18:00 LG : KT 국야분석


◈LG

배재준(3.68)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24일 NC 원정에서 2이닝 무실점의 투구 후 조기 강판했던 배재준은 1군의 벽이 여전히 높다는걸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현재의 배재준은 4이닝을 버티면 잘 했다는 평가를 들을지도 모르는 레벨이기 때문에 기대가 어렵다. 전날 경기에서 KT의 투수진 상대로 유강남의 2점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LG의 타선은 비록 고영표에게 막혔다고 해도 KT의 불펜을 흔들었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좌타자들이 제 몫을 하지 못한건 아쉬움이 남을듯. 불펜은 꼭 한군데서 뭔가 어긋남이 일어나는듯 하다.

 

◈KT

소형준(11승 2패 2.51) 카드로 4연승 도전에 나섭니다. 24일 한화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소형준은 5경기 연속 승리의 강세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금년 LG 상대로 잠실에서 7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기도 했고 최근 워낙 페이스가 좋다는 것도 소형준의 강점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김윤식과 김대유 상대로 5점을 올린 KT의 타선은 홈 경기의 호조를 원정에서도 이어갔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현재의 KT 타격이라면 주말 시리즈 내내 호조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은 편. 그러나 주권과 김재윤의 실점은 아쉬움을 많이 남길수 있습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에서 LG의 타선은 KT의 불펜을 공략했고 이번 경기도 마찬가지로 나가야 합니다. 그만큼 소형준의 페이스가 좋기 때문. 그러나 배재준은 김윤식보다 KT 타선을 막기 어렵고 전날 LG 불펜의 소모는 보기보다 심한 편이었습니다. 여전히 KT의 타격감도 좋다는게 문제. 선발에서 앞선 KT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T 승

[[핸디]] : -1.5 KT 승

[[U/O]] : 8.5 오버 ▲


7월 30일 18:00 삼성 : 롯데 국야분석


◈삼성

허윤동(4승 2패 4.53)이 시즌 5승 도전에 나섭니다. 24일 키움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허윤동은 팀이 연패에 빠졌을때 데뷔 후 최고의 투구가 나와버렸다. 하지만 홈 경기에서 부진한 편이고 롯데 상대로 원정에서 5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다는 점이 걸린다. 전날 경기에서 롯데의 투수진 상대로 강민호의 2점 홈런 포함 8점을 올린 삼성의 타선은 포항에서의 부진이 거짓말처럼 느껴질 정도다. 무엇보다 롯데의 필승조를 모두 무너뜨리면서 역전극을 만들어냈다는 점이 고무적인 부분. 하지만 불펜이 불안한건 여전히 변함이 없다.

 

◈롯데

박세웅(6승 6패 3.45)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3일 KIA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했던 박세웅은 KIA전의 부진이 이어졌다는 점이 못내 아쉽다. 금년 삼성 상대로 첫 등판인데 유독 대구 구장 원정에서 종종 무너진다는 변수가 존재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삼성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7점을 올린 롯데의 타선은 그나마 연패의 부진한 상황에서 타격만큼은 살아났다는 점이 전날 경기에서 유일한 위안이 될 것입니다. 이대호의 활약은 나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 그러나 최준용과 김도규가 모두 무너진건 엄청난 타격으로 남을 것입니다.

 

◈코멘트

삼성은 연장전 승리로 기세가 올랐고 롯데는 대역전패로 충격이 크다. 원래 이민석이 선발 예정으로 언론에 알려져 있었지만 박세웅이 예고되었다는건 그만큼 감독이 급하게 여기고 있다는것. 그러나 이 경우 대개 컨디션 문제가 발생하고 투구가 좋지 않아진다. 안그래도 대구에 약한 박세웅입니다. 허윤동은 최소한 5이닝은 잘 막아줄수 있고 이번 시리즈 한정으로 불펜은 삼성이 더 낫다. 기세에서 앞선 삼성이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삼성 승

[[핸디]] : +1.5 삼성 승

[[U/O]] : 9.5 오버 ▲


7월 30일 18:00 한화 : 두산 국야분석


◈한화

펠릭스 페냐(2패 5.09)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24일 KT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했던 페냐는 KBO 적응력이 라미레즈에 비해 떨어지는 모습이 이어지는 중입니다. 두산 상대로 첫 등판이지만 현재의 기대치는 여전히 5이닝 2~3실점 내외일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두산의 투수진 상대로 김태연의 2점 홈런 포함 3점을 올리는데 그친 한화의 타선은 홈으로 돌아와서도 타격이 살아나지 못했다는게 대단히 아쉽다. 전날 등판한 두산 투수들의 면면을 생각해본다면 이 부진은 시리즈 내내 이어질수 있을듯. 장시환이 이틀 연속 블론을 범한 불펜은 이제 믿을 투수가 없다.

 

◈두산

박신지(1승 2패 5.55) 카드로 5연승을 노린다. 9일 LG와의 홈경기에서 1이닝 2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남겼던 박신지는 선발로서의 투구 내용은 큰 기대가 어려움을 보여주었습니다. 한화 상대로도 불펜으로 나서 원정에서 1.2이닝 4실점, 홈에서 0.2이닝 3실점의 기록이 있는등 유리함이 있는 투수라고 말하긴 어렵다. 전날 경기에서 김민우와 장시환 상대로 7점을 올린 두산의 타선은 9회초 무려 5점을 몰아치면서 역전을 해낸 그 기세가 시리즈 내내 이어질 것입니다. 한번 일기 시작한 바람은 쉬이 멈추지 않을듯. 홍건희 없이 어떻게든 버텨냈다는 점은 다른 투수들에게 자신감을 불러일으킬수도 있습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는 양 팀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경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한화는 불펜이 너무나도 약하고 두산의 뒷심은 대단히 강하다. 선발의 우위는 페냐를 내세운 한화가 우위에 있겠지만 지금의 한화 타선은 집중력이 대단히 떨어지는 편. 전날과 비슷한 패턴이 될 가능성이 높다. 뒷심에서 앞선 두산이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두산 승

[[핸디]] : -1.5 두산 승

[[U/O]] : 9.5 오버 ▲


7월 30일 18:00 KIA : SSG 국야분석


◈KIA

이의리(6승 6패 3.92)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섭니다. 24일 롯데 원정에서 7이닝 3안타 9삼진 무실점이라는 시즌 최고 레벨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이의리는 박동원이 아닌 한승택과 호흡을 맞췄을때 얼마나 위력적인지를 과시하 바 있습니다. 금년 SSG 상대로 홈과 원정 모두 6이닝 3실점을 기록했는데 이의리의 투구는 선발 포수가 누구냐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전날 경기에서 SSG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나성범의 2홈런 7타점 포함 무려 11점을 올린 KIA의 타선은 NC전의 부진이 거짓말처럼 느껴질 정도다. 일단 홈에서 반등에 성공한건 긍정적인 부분. 김도현의 2이닝 무실점은 최근 거둔 불펜의 실적중 가장 만족스러울지도 모른다.

 

◈SSG

폰트(12승 4패 2.01)가 시즌 13승에 도전합니다. 24일 두산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폰트는 1회를 제외한 나머지 이닝에선 훌륭한 투구를 선보인바 있습니다. 대신 최근 홈런 허용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 점이 이번 경기에서 변수가 될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양현종 상대로 2점을 올리는데 그친 SSG의 타선은 선발이 일찍 무너지면서 타선도 알아서 자멸한 경향이 짙다. 1회초 첫 타석의 주루사가 컸는데 이번 경기는 선취점 여부가 크게 작용할듯. 아무래도 이 팀의 불펜은 이 팀이 가진 최대의 변수일 것입니다.

 

◈코멘트

폰트는 1회만 넘기면 위력적인 투수다. 하지만 KIA의 상위 타선이 꽤 강하다는게 문제다. 결국 이의리가 어떤 투구를 해주느냐가 관건인데 양 팀의 선발 투수 상황상 역으로 이번 경기는 불펜 대결이 될 가능성이 높고 불펜의 믿을 투수는 KIA가 조금 더 나은 편입니다. 뒷심에서 앞선 KIA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IA 승

[[핸디]] : +1.5 KIA 승

[[U/O]] : 8.5 언더 ▼


7월 30일 18:00 NC : 키움 국야중계 국야분석


◈NC

루친스키(7승 7패 2.70) 카드로 3연승 도전에 나섭니다. 24일 LG와의 홈경기에서 7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루친스키는 전반기 막판의 부진을 완벽히 날려버렸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금년 키움 상대로 홈에서 7이닝 2실점으로 호투하는등 키움에게 강한 투수이기 때문에 타선만 잘 지원해준다면 승리 가능성이 상당히 올라갈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요키시를 무너뜨리면서 5점을 올린 NC의 타선은 12개의 안타가 말해주듯 완전체 타선의 힘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번 감이 올라온 타선은 주말 시리즈 내내 위협적일수 있습니다.송명기 강판 이후 4.1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칭찬 받아야 마땅하다.

 

◈키움

최원태(7승 3패 3.06)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3일 삼성과의 홈경기에서 구원으로 등판해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던 최원태는 불펜 외도가 어떤 결과를 낳을지가 관건입니다. 금년 NC 원정에서 6이닝 2실점, 홈에서 6이닝 무실점으로 승리를 거두는등 유독 NC 상대로 강한 투수이기 때문에 여기에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송명기 상대로 푸이그의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키움의 타선은 수원에서 시작된 부진이 계속 이어진다는 점이 치명적입니다. 현재 이 팀의 타선은 말 그대로 히어로가 나타나지 않으면 풀리지 않는 레벨로 격하된 느낌이 강한 편. 불펜 역시 전반기의 안정감과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코멘트

루친스키와 최원태는 상대 전적을 본다면 그야말로 투수전을 기대할수 있는 조합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지금의 NC가 최원태가 알던 NC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후반기의 NC는 타력이 전반기와 비교될수 없을 정도로 좋아졌고 전날 요키시를 무너뜨리는데 성공했다. 이는 1회성이 아니다. 기세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NC 승

[[핸디]] : -1.5 NC 승

[[U/O]] : 8.5 언더 ▼


#KBO #LG #KT #삼성 #롯데 #NC #키움 #KIA #SSG #한화 #두산 #kbo #kbo분석 #한국야구 #야구 #야구분석 #국야 #국야분석 #국내야구 #국내프로야구 #백수 #스포츠분석 #스포츠리뷰 #프로야구 #경기예측 #승부예측 #경기분석 #한국야구분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목록

Total 15,67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