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스포츠정보

[국내축구] 7월30일 K리그 전경기 경기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수님 작성일22-07-29 20:05 조회417회 댓글0건

본문

 

[K리그1] 7월30일 전북현대 vs 제주유나이티드 경기분석


● 전북 (리그 2위 / 승승승무승)

최근 페이스는 매우 좋다. 앞선 공식 8경기에서 6승 2무를 달리는 중. 다시 좋은 흐름을 찾았다. ‘1위’ 울산도 승점 5점차로 맹추격하고 있으며, FA컵도 4강에 진출한 상태. 특히나 6월 중순 A매치 휴식기 이후 더욱 좋아진 모습이다.

다만, 현재 가용할 수 있는 전력의 100%는 아니다. 쿠니모토(MF)가 음주운전으로 계약 해지를 했으며, 김진수(DF), 김문환(DF), 송민규(FW), 김진규(MF), 백승호(MF)와 같은 주력 선수들이 3일 간격으로 치러지는 동아시안컵까지 소화한 상태. 여기에 ‘핵심 수비수’ 홍정도(DF)도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선수층이 넓지만 국.가대표급 자원들의 컨디션이 100%가 아닌 것은 큰 걸림돌. 직전 5월 제주와의 홈 경기에서도 0-2로 완패한 경험이 있으므로 이번 일정도 쉽게 승리를 따내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최보경(DF / A급), 홍정호(DF / A급), 토르니케(FW / B급)

● 제주 (리그 4위 / 패무패승무)

시즌 초반에 비해 흐름이 다소 꺾인 모습. 앞선 리그 6경기에서 단 1승밖에 따내지 못했으며, 해당 1승도 홈에서꼴찌 성남을 상대로 거둔 신승이다. 그래도 시즌 초반 성적에 힘입어 아직 리그 4위를 유지하는 중. 동아시안컵 기간으로 인해 모처럼 꿀 같은 휴식을 취했다.

다만 아직까지 전력 누수가 있다. 3백의 한 축을 맡아온 정운(DF)과 ‘주력 윙백’ 정우재(DF), 주전급 자원인 김경재(DF)와 김봉수(MF)까지 모두 이번 일정에서 출전이 불투명하다. 한국축구중계 남기일 감독은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라는 생각으로 직전 포항전에서 기존의 3백 대신 4백을 사용했다. 수비수가 적어진 탓에 어쩔 수 없는 선택. 또한 윙어인 조성준(MF)을 풀백으로, 중원 자원인 최영준(MF)을 센터백으로 출전시키며 적진에서 승점 1점을 따냈다. 여기에 7부리그 출신인 ‘신예 2선’ 김범수(FW)와 2022년 K리그 최연소 득점을 기록한 한종무(MF)도 나란히 득점포를 가동하며 제주의 문제였던 U-22 자원 활용 고민도 어느정도 해결한 모습. 이번 일정에서도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전망이다.

- 결장자 : 정운(DF / A급) 김주원(DF / C급), 정우재(DF / A급), 김경재(DF / B급), 김봉수(MF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5득점 7실점 (제주 우세)

2. 전북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3승 5무 3패 (무실점 비율 : 9%, 무득점 비율 : 27%)

3. 제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5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18%, 무득점 비율 : 27%)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2 (전북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최근 3차례 맞대결 모두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후술하겠으나, 양 팀 모두 여러가지 이유로 100%의 컨디션을 낼 수 없는 상태. 전북은 대표팀 차출, 부상, 경기 외적인 사고로, 제주는 부상으로 스쿼드 구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로 인해 이번 일정에서 승부의 추는 한 쪽으로 기울어지지 않을 전망. 양 팀 모두 패배를 면할 가능성이 높으며 무승부를 예상하겠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제주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K리그1] 7월30일 울산현대 vs 강원FC 경기분석


● 울산 (리그 1위 / 승패승무승)

불안한 선두를 지키는 중. 앞선 리그 5경기에서 2승 2무 1패를 기록하며 ‘2위’ 전북에게 승점 5점차로 추격당하고 있는 상태다. 특히, 6월 A매치 휴식기 이후 라이벌인 전북, 포항에게 모두 2점차로 완패를 거듭하며 자존심을 구겼다.

여기에 김태환(DF)이 이번 일정에도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며, 새로운 용병 아담(FW)과 ‘주력 수비수’ 김영권(DF)은 컨디션 난조로 고생하고 있는 상태. 여기에 ‘핵심 2선; 엄원상(FW, 최근 6경기 4골)도 작은 부상과 동아시안컵 차출로 인해 컨디션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앞선 7월 초 맞대결에서도 강원의 수비에 다소 고전하며 후반 중반까지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었고, 지속적으로 역습을 허용하는 등 다소 힘겹게 승리를 챙긴 바 있다. 이번 일정도 쉽게 승리를 거두지는 못할 전망.

- 결장자 : 김태환(DF / A급), 아담(FW / A급)

● 강원 (리그 7위 / 승승패승승)

최근 흐름은 매우 좋다. 직전 리그 5경기에서 4승 1패를 기록 중. 해당 1패도 이번 맞대결 상대인 울산을 상대로거둔 석패. 6월 A매치 휴식기 이후 공격력이 살아나면서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대한민국축구중계 리그 순.위도 7위까지 끌어 올렸으며 파이널A 진출도 바라보고 있는 상황.

역시 공격력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다. 최근 5경기에서 14골을 기록 중. 팀 득점의 절반에 달하는 수치를 이시기에 집어넣었다. 가장 주목해야하는 선수는 단연 ‘핵심 2선’ 김대원(FW, 최근 6경기 4골 7도움)과 토트넘과의 친선 경기에서 스타덤에 오른 ‘신예 2선’ 양현준(FW, 최근 2경기 3골 2도움). 두 전력은 강원의 ‘좌-우 측면 공격’을 책임지고 있는데, 빠른 스피드 뿐만 아니라 드리블 능력까지 갖췄고, 골, 도움까지도 꾸준히 터뜨리고 있다. 여기에 ‘신입생’ 발샤(FW, 최근 3경기 2골)도 득점포를 가동하며 적응을 마친 상태. 이번 일정에서도 역습을 활용해 득점을 터뜨릴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디노(FW / A급), 이광연(GK / B급), 고무열(FW / A급), 강지훈(MF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1무 0패 14득점 5실점 (울산 우세)

2. 울산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7승 3무 1패 (무실점 비율 : 36%, 무득점 비율 : 18%)

3. 강원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2승 4무 5패 (무실점 비율 : 18%, 무득점 비율 : 27%)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0 (울산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최근 6차례 맞대결에서도 모두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울산은 6월 A매치 휴식기 이후 지속적으로 흔들리며 불안한 1위를 지키고 있는 상황. 앞선 강원과의 맞대결에서도 힘겹게 승리를 따냈다. 반면 강원은 전방 3톱 자원들의 기세가 매우 좋으며, 리그에서도 상승세다. 이번 일정에서는 울산이 강원의 역습에 꽤나 고전하며 승점 1점밖에 따내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강원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K리그1] 7월30일 수원삼성 vs 김천상무 경기분석


● 수원삼성 (리그 11위 / 패무무패패)

점점 더 흐름은 최악으로 가고 있다. 공식 9경기째 승리가 없는 상태. 강등권인 11위로 추락했으며, 강등권 탈출의 마지노선인 ‘9위’ 서울과의 승점 차도 4점차. 명문의 자존심이 바닥까지 내려갔다. 시즌 중도에 이병근 감독을 선임하며 분위기가 바뀌나 싶었지만 다시 원상복귀된 모습이다.

득점력의 부재가 하락세의 가장 큰 원인. 6월 A매치 휴식기 이후 치른 공식 8경기에서 넣은 득점은 단 3골인데, 3골 중 1골은 페널티킥 득점, 2골은 코너킥에서 만들어낸 득점으로 오픈플레이에서 만들어 낸 득점은 단 1골도 없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영입한 ‘K리그2 득점왕’ 안병준(FW, 직전 경기 1골)이 이적 하자마자 데뷔골을 터뜨렸으며, 일본 무대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던 ‘2선 자원’ 마나부(MF)도 적응기 없이 측면에서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는 중. 여기에 ‘신예 1선’ 오현규(FW, 최근 3경기 1골)도 전방에서 버텨주는 힘과 함께 득점도 종종 기록하고 있으므로, 수비가 좋다고 볼 수 없는 김천에게 이번 일정에서는 득점이 충분히 가능하겠다.

- 결장자 : 최성근(MF / A급), 유제호(MF / B급), 고명석(DF / B급)

● 김천 (리그 10위 / 무패승패패)

마찬가지로 흐름이 좋은 편은 아니다. 공식 12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는 중. 7월 초 제주와의 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전환하나 싶었지만, 다시 2연패를 당하며 침체기에 빠졌다. 리그 순.위도 강등권인 10위로, 승격한 지 한 시즌만에 다시 강등의 가능성도 충분하다.

특히, 수비 불안과 원정에서의 약세가 가장 큰 문제점. 이번 시즌 원정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으며, 해당 1승도 ‘꼴찌’ 성남을 상대로 거둔 승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목록

Total 24,04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